– BACKGROUND
요즈음 아이들은 자연 결핍 장애(NDD, Nature Dificit Disorder)를 앓고 있다. 아이들은 자연을 단순히 바라보는 객체로만 생각하고 있으며 자연과 뛰놀던 예전 아이들과는 달리 컴퓨터나 티비 등 디지털 기계들과 놀이를 한다. 이렇게 자연의 결핍으로 인해 아이들에게 생기는 병을 자연 결핍 장애라 한다. 미취학 아동의 활발함은 자연에서 지낸 경험과 비례하며, 자연을 발견하고자 하는 아이의 욕구가 충족이 될 때 이는 아이가 자라 사회 구성원들의 사회적 결속력을 찾기 위한 방법과 서로 연결된다고 본다. 프로젝트의 핵심은 아이들에게 익숙한 디지털 매체를 통해 아이들과 자연을 연결하는 데에 있다.
– CONCEPT
디지털 상의 유기적 패턴인 보로노이 패턴을 사용하여 매스를 풀어내었으며, 공간별로 각기 다른 테마를 주어 아이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.
– 숲 놀e터?
숲 놀이터의 e는 Education, Ecology, Experience의 뜻을 내포하고 있으며 이 세 단어를 상징하는 이니셜 e를 사용하였다. 로고 또한 숲의 상징인 나무를 픽셀화 하여 자연의 디지털화를 나타내고자 하였다.
대한민국실내건축대전
우수상
숲놀e터
(어린이를 위한
디지털 자연체험 공간)
이하은,조유덕
인하공업전문대
– BACKGROUND
요즈음 아이들은 자연 결핍 장애(NDD, Nature Dificit Disorder)를 앓고 있다. 아이들은 자연을 단순히 바라보는 객체로만 생각하고 있으며 자연과 뛰놀던 예전 아이들과는 달리 컴퓨터나 티비 등 디지털 기계들과 놀이를 한다. 이렇게 자연의 결핍으로 인해 아이들에게 생기는 병을 자연 결핍 장애라 한다. 미취학 아동의 활발함은 자연에서 지낸 경험과 비례하며, 자연을 발견하고자 하는 아이의 욕구가 충족이 될 때 이는 아이가 자라 사회 구성원들의 사회적 결속력을 찾기 위한 방법과 서로 연결된다고 본다. 프로젝트의 핵심은 아이들에게 익숙한 디지털 매체를 통해 아이들과 자연을 연결하는 데에 있다.
– CONCEPT
디지털 상의 유기적 패턴인 보로노이 패턴을 사용하여 매스를 풀어내었으며, 공간별로 각기 다른 테마를 주어 아이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.
– 숲 놀e터?
숲 놀이터의 e는 Education, Ecology, Experience의 뜻을 내포하고 있으며 이 세 단어를 상징하는 이니셜 e를 사용하였다. 로고 또한 숲의 상징인 나무를 픽셀화 하여 자연의 디지털화를 나타내고자 하였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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