Background
pc방 – 노래방 – 오락실 등 전자오락에 빠져 사는 아이들이 과연 얼마나 건강하게 자랄 수 있을까, 이러한 아이들의 놀이 습관으로 인해 점차 놀이터에서 노는 아이들을 좀처럼 찾아보기 쉽지 않다. 뿐만 아니라 이는 곧 아이들의 건강 악화까지 불러온다. “놀이터는 재미없어요! 친구들이랑 밥먹고 pc방 가기로 했어요.” 왜 아이들은 놀이터에서 재미있게 놀지 못하는 걸까. 아이들은 무엇에서 더 큰 재미를 느끼고, 성장기라는 중요한 시기에 우리 아이들에게 바른 놀이와 놀이터를 만들어 줄 수는 없을까.
Purpose
아이들에게 양산화 된 놀이터가 얼마나 흥미를 떨어뜨리고 식상함과 지루함을 느껴하는지 알 수 있게 되었다. 이러한 문제를 극복하기위해 아이들에게 놀이터에서 즐거움을 느끼고 재미있는 활동들을 할 수 있게끔 재미있는 놀이터를 디자인하고자 한다. 성장기의 아이들에게 뛰어놀고 친구들과 놀이를 통해 놀이터가 얼마나 재미있고 행복한 곳인지 전해주고자 하며, 이러한 문제를 어른들에게도 인지시킴으로서 미래사회를 성장시키고자 한다.
Concept
기초도형 [세모/네모/동그라미]
사전적 의미로 3차원 좌표 데이터를 기초로 다면체의 꼭짓점, 모서리선에 의해 기술한 도형 모형으로 여러가지 기초 도형중 동그라미와 세모, 네모를 가지고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는 놀이터를 디자인
최우수상
박지호 건국대학교
12월 28, 2017